한국관세무역개발원은 고객만족을 위해
서비스 이행표준을 정하고 이를 실천하고 있습니다.
전화응대
- 전화는 벨이 3회 이상 울리기 전에 신속하게 받겠으며, 늦게 받을 경우 양해 인사를 하겠습니다.
- 인사말, 소속, 이름을 분명히 밝히고 친절하게 응대하며, 전화를 받은 직원이 문의사항에 대한 담당자가 아닐 경우 담당 직원에게 정확하게 연결되도록 하겠습니다.
- 답변이나 상담은 명확하고 상세하며 쉽게 설명해드리고, 고객이 이해했는지 여부를 확인하겠습니다.
- 즉시 답변이 어려운 경우 사유를 설명하고 고객의 연락처를 메모하여 담당직원이 빠른 시간 내에 전화 드리도록 하겠습니다.
- 통화 종료 시에는 감사의 인사말과 더 궁금한 점은 없는지 묻고, 고객이 전화를 끊은 후 수화기를 내려놓겠습니다.
방문고객
- 고객을 맞이하기 위해 단정한 차림과 상담실의 정돈과 청결을 유지하겠습니다.
- 고객을 맞이할 때는 먼저 응대한 직원이 밝은 목소리로 인사하여 담당자에게 친절하게 안내해 드리겠습니다.
- 고객이 오래 기다리지 않도록하며, 먼저 좌석을 권하여 고객이 편안한 환경에서 업무를 볼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.
- 담당자가 부득이하게 부재중일 경우 양해의 말씀을 드리고 고객을 응대할 수 있는 다른 직원에게 안내하겠습니다.
- 고객이 용무를 마치고 돌아가실 때에는 만족한 업무처리가 되었는지 확인하고 정중히 인사하며 배웅하겠습니다.
문의사항
- 한국관세무역개발원 홈페이지(www.kctdi.or.kr) ‘고객의 소리’를 통해 문의한 경우 신속한 답변으로 고객이 만족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.
- 고객 문의에 대한 답변 처리가 지연될 경우 사전에 고객에게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.
- 처리결과는 상세한 설명과 함께 알려드리며, 담당자의 성명과 연락처를 함께 안내하여 궁금한 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.